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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1:1] CMO(마케팅최고경영자)실무전문과정- ‘마케팅혁신 전문 컨설케이션(컨설팅+전문교육)전문과정’ 개설   2019-02-09 (토) 10:53
MD매니저   120



[모집안내]

마케팅혁신연구소 ‘마케팅혁신 전문 컨설케이션(컨설팅+전문교육)전문과정’ 개설

 
[모집안내-1:1맞춤과정]마케팅최고경영자-CMO 액션러닝 전문가 과정(10주과정)
[교육과정 개발 동기]

 
-5070세대 중소기업 CEO들은 조직혁신과 지속가능경영에 목말라 하고 있습니다.
-2세경영자들에게 온전한 기업을 전이시키는 것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신사업전개에 따른 마케팅혁신방안을 찾고 싶어 합니다.


-신상품 개발에 따른 마케팅혁신 운영전략을 구축하고 싶어 합니다.
-불황기에 돌파구를 찾기 위한 마케팅혁신방안에 목말라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거품은 빠지고, 기업의 고객서비스 역할은 정량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수익구조의 악화로 버거운 버티기를 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개발이라고 해서 네이밍, CI, 디자인개발, 특허, 인증까지 해놓고 마케팅 예산과 인력 부족으로 발만 동동 구루고 있습니다.
-기업가 정신보다는 감정적이고, 자기중심적인 경영으로 직원들이 이탈합니다.

 
-신제품은 개발했는데 판로개척의 어렴움이 있어 더욱 어렵습니다.


스스로, 함께, 더 크게, 시너지(상승)효과를 위해 금번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과정 리드]
이준호 소장 외 전문컨설턴트, 박사 및 실무자 3인

[교육목적] 고객관점에서의 마케팅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제품들의 컨셉에 부합하는 표준과 차별화, 강점을 찾아가며 IMC마케팅 전개를 통한 마케팅 차별화를 뛰어넘는 마케팅 리서치, 마케팅트레이닝, 마케팅 툴차원에서 우선순위와, 비율, 강중약을 선택해가는 새로운 고객창출차원의 마케팅혁신의 전반적인 체계와 마케팅혁신방안을 컨설케이션하는 실무+미션+워크샵+평가 방식의 컨설케이션 과정이다. 불황기와 카오스적인 경영환경에서 이제 마케팅혁신은 근명성과 성실성 다음으로 가치있는 항목입니다. 본 전문교육과정은 고객이 원하고 있는 시장의 이해와 자사 마케팅전략과 경쟁사 마케팅전략 분석을 통한 마케팅혁신방안의 기본 체계와 골격을 이해하고 실전 마케팅혁신 운영전략을 구축하고 실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자사의 마케팅디렉터형 인재 양성하기
- 고객중심의 컨셉 찾아내고 구축하기
- 자사의 마케팅혁신 전략서 구축하기
- 자사의 마케팅혁신 년간 액션플랜 구축하기
- 자사의 지속가능경영 기여 및 신사업, 신상품 발굴하기

[교육대상]
-마케터, MD, 마케팅부서 팀장, CMO, CEO들을 위한 최적의 과정
-CEO부터 막내직원까지 전직원에 마케팅혁신교육과장 희망 기업
-기술중심의 중소기업, 벤처기업CEO, 청년창업기업CEO
-신사업준비 기업 및 신상품 준비기업
-강소기업이 되고 싶은 기업

[교육일정 및 내용]
CEO의 비전과 사명에 부합하는 리세그멘테이션을 통한 시장접근성의 집중과 디테일을 통해 년간 10억대에서 20억대로, 50억대에서 100억대로, 100억대에서 200억대로 성취와 성장하고자 하는 중소, 중견, 강소기업, 브랜드기업, 외식업, 프렌차이즈, 영업조직기업 등

이제 대한민국 인재들은 전공+마케팅실무지식으로 무장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어야 하는 시점에서 의미 있고, 마케팅디렉터형 전문가들이 많이 필요한 시점에서 필요한 기업들에 꼭 필요한 실무중심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마케팅혁신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교육시간] : 참여자와 협의 후 결정
기본 : 24시간(주 1회, 3시간, 8주 과정)
(참고 : 기업의 희망에 따라 시간은 추가 조정될 수 있음)[교육일정 및 내용]

■ 인사이트 : 기존 마케팅전략의 고찰 및 IMC마케팅 전략의 선이해
마케팅핵심전략 인사이트 : SWOT, 3C &STPD, 4C &4P, 4E, People 불황기에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고객의 처해진 상황은 무엇인가?
고객가치와 마케팅혁신의 주요 목적은? 도전, 변화와 불확실성, 저성장시대 혁신과 고객창출 마케팅 혁신이란 무엇인가?
왜 마케팅혁신을 해야하는가?
People : CEO의 마케팅에 대한 가치기준 정립 및 기업가 정신 함양 왜 마케팅혁신인가? 마케팅혁신의 이해와 핵심가치 도출
>>자사고객가치 도출과 PLC주기에 따른 대응전략

■ 프래틱스 : 마케팅혁신전략의 구조와 혁신전략수립마케팅환경분석과 핵심 고객가치 도출카오스적인 환경분석 프레임과 주요 내용: 현실인식과 혁신방향설정고객창출을 위한 가치혁신의 5단계와 주요 내용고객가치 도출 기법 (조사기법: FGI, In-depth Interview 등)
불황기에 고객이 원하는 가치 찾기 마케팅혁신의 5가지 원칙
마케팅혁신의 3가지 금기사항 마케팅혁신 전략개발 : 조직진단 및 분석, 마케팅 프로세스 정립 기업핵심가치 재도출 자사의 비전, 사명, 미션 탐색 및 기존 실행사례 분석기업핵심가치 1%3가지 정립 >> 워크시트지를 통한 자사 마케팅전략 선 작성

■ 미션 : 마케팅혁신 실행계획 수립과 자사 적용 마스터프랜 작성자사 마케팅혁신실행전략 수립 및 실행방안도출마케팅혁신 실행구조와 주요 내용
새로운 마켓을 개척하는 4가지 마케팅혁신전략
마케팅혁신 가치공유와 변화관리/조직혁신/문화선도
자사 마케팅혁신 정책 및 예산산정과 년간플랜수립
마케팅혁신 실행과 지속가능경영 - 팀 빌딩을 통한 아이디어 도출 및 응용 상승의 마케팅혁신 변곡점 창출

■ 워크샵 및 컨설케이션
마케팅혁신기업 만들기 워크샵 자사의 마케팅혁신 전략과 액션플렌 PT 및 평가, 컨설케이션, 완성
마케팅혁신 리더십 창출
수료식 및 우수자 시상

[교육장소] : 마케팅혁신연구소 or 원하는 곳 [교육비용] :
개인 : 550만원(VAT포함)
기업 및 단체 - 협의 후 결정 원칙

[문의]
MIR마케팅혁신연구소 070-7117-7884(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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